울산과학관, ‘집에서 떠나는 별나라 우주여행’ 운영

과학 / 김선유 기자 / 2020-04-21 10:18:27
4월 18일에 이어, 4월 25일과 5월 2일 두 차례 추가 진행 예정
▲ 울산과학관은 4월 21일 과학의 날을 기념해 온라인 과학행사 ‘집에서 떠나는 별나라 우주여행’을 3회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울산과학관 제공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울산과학관은 4월 21일 과학의 날을 기념해 온라인 과학행사 ‘집에서 떠나는 별나라 우주여행’을 3회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집에서 떠나는 별나라 우주여행’은 울산과학관에서 제공한 천체관련 체험물을 울산과학관 홈페이지에 탑재된 동영상 강의을 보며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체험물을 만들어보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울산과학관은 내황초 석희철 교사과 학성고 김민주 교사의 별자리와 태양계 동영상 강의를 통해 집에서 가족과 함께 천체에 관련된 체험물을 만들며 별자리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우주에 대한 관심도 키울 수 있어 좋은 반응을 보였다고 강조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8일에 1회 운영됐고 4월 25일과 5월 2일에 2회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4월 21일~23일, 4월 28일~30일)하면 되고, 사전예약자에 한해 울산과학관 정문 야외부스에서 현장 방문 수령의 방법으로 체험물을 받을 수 있다.

박용완 관장은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며 가정에서도 과학을 즐기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구독신청

오늘의 울산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