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외식조리학부

교육 / 학문당 진로진학 센터 / 2020-06-26 11:21:40
이런 대학 이런 학과

 

외식조리학부는 외식조리 전공, 글로벌 한식조리 전공, 외식조리경영 전공, 외식조리영양학부, 호텔관광경영학과로 구성돼 있다. 그중 글로벌 한식조리 전공학부는 한식 세계화를 선도할 국제적 역량을 갖춘 한식조리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고유한 한식교과목인 장류, 탕류, 찬류, 밥류 실습을 통한 특화교육과정을 익히고, 과학적 조리 교육 아래, 기초한식, 전통한식 그리고 모던한식을 아우르는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국제사회 진출을 위해 외국어 교육 및 해외에 소개할 수 있는 한식교육이 병행돼 글로벌 환경에 적합한 교육이 운영될 뿐 아니라 교육의 현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국내외 인턴십 및 현장실습이 운영되고 있으며, 창업을 체험할 수 있는 창업 시뮬레이션 교과목이 운영돼 졸업 후 취업과 창업을 모두 준비하는 현장화된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영어로 수업이 진행돼 기본 어학 실력이 필요하며, 재학 중 그 실력을 더 키워 나갈 수 있다. 이렇게 학부 기간 동안 다양한 경험을 직접 쌓을 수 있는 실무교육과 튼튼한 외국어 실력을 집중 교육해 가면서 국제사회에 우뚝 설 인재로서 최고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한 외국인 교수들의 요리 실력이 좋아 인심 좋은 수업 분위기가 이뤄지기도 하며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실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문화적인 차이와 주의점 등 사회적 경험을 통해서만 어렵게 배울 수 있었던 것을 학부과정을 통해 전수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이 실습을 겸해 직접 운영하는 학교 안 레스토랑이 8개 있고, 실습실의 경우 전국 최고를 자랑한다고 한다. 정부의 한식 특성화 대학으로 지정 받아 전문 인재 양성 대학으로서 경쟁력도 갖췄고 졸업 후 국내 유수 호텔 등으로의 인턴십을 통해 대기업으로의 취직이 쉽고 우송대학의 장점인 이중 자격증을 취득할 기회가 제공된다 


세계최고의 프랑스 폴보퀴즈 조리대학과 공동학위과정과 스페인 바르셀로나대학 CETT와 1년 과정 컬리너리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폴보퀴즈 조리대학과 함께 공동 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단순한 조리학과가 아닌 세계화 다각화의 일부가 되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요리기술을 기본으로 호스피털리티 산업뿐 아니라 모든 직업분야에서 요구하는 의사소통에 능한 인재의 필요성과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모든 과목을 매일 영어로 수업해 가고 소통과 문제해결 능력이 뛰어난 언어기술 전문인으로서 역량을 키워갈 수 있다. 


세계 여러 기관과 단체에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 굳이 유학을 가지 않아도 세계적인 문화와 글로벌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고, 홍콩, 프랑스, 독일, 미국, 두바이, 일본 등 다양한 나라에서의 인턴십도 제공돼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 위한 모든 것을 학교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우송대학교는 글로벌 조리학과 외에도 철도학과, 간호학과를 눈여겨볼 만하다. 


학문당 진로진학 센터

 

[ⓒ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구독신청

오늘의 울산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