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학교폭력 사안처리 주요사항 비대면 연수로 진행

교육 / 김선유 기자 / 2020-04-01 17:14:48
울산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

▲ 울산교육청은 31일 학교폭력 사안처리 주요사항과 관련해 담당자 비대면 연수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울산교육청 제공

[울산저널]김선유 기자= 울산교육청은 31일 학교폭력 사안처리 담당자 비대면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되었으나, 「(약칭)학교폭력예방법」의 개정에 따라 학교 업무담당자의 연수 요구가 증가하여 새로운 방법으로 전환해 비대면 연수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번 비대면 연수는 울산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하고, 이를 업무담당자들이 시청하며 채팅창을 이용해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형태로 운영됐다고 알렸다.

 

울산교육청은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으로 업무처리 연수 운영이 전면적으로 취소되고 있는 시기에 학교폭력 사안처리 주요사항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주요 사업을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또, 학교 현장에서 업무처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담당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민주시민교육과 정기자 과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의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강화와 함께 감염병 예방과 연계한 연수 운영의 혁신적인 사례가 됐다. 그리고 비대면 연수가 일회적 운영에 그치지 않고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배포하는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대응해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울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지속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울산저널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구독신청

오늘의 울산 이슈